청년의 유익한정보/생활정보-모두

네이버 공식 광고대행사 이용후기(진행중) 손쉽게 해지하는방법 광고전화 안오게 하는방법

이꿈 2023. 1. 4.
728x90

사업을 하다 보니 번호가 여기저기... 

도대체 이 사람들은 무슨 이득이 있길래 이렇게 전화를 많이도 하는지.. 궁금해서 내가 직접 진행해 보았다..

(물론 돈드는게 아니라 해본 거다.)

*일단 바이럴 마케팅 전화는 전부 차단이나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공식 광고대행사 이용

예전에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서 광고를 만지는 방법은 대충 알고 있었다..

(물론 알고는 있지만 세부사항까지 만지는 건 귀찮아서 진행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래서 전화 많이 옴..)

오늘도 어김없이 오는 광고세팅이 잘못되어있어서 어찌고저찌고저찌고~

아니 도대체 어떻게 알고 이렇게 연락을 하는 걸까 궁금해서 업체랑 한 30분 정도 통화를 해 보았다.

일단 뭐가 잘못되었고 뭐를 어떻게 하면 좋을 거 같다는 제안을 하더라..

(여기서 이 이야기만 듣고 내가 직접해도 될 거 같았지만 이 사람들 수익구조가 궁금해서 더 이야기해봄)

이야기를 하다 보니 대략적으로 알게 된 그들의 수익구조.. 그리고 +내 생각은 아래와 같다.

네이버 공식 광고대행사 수익구조

일단 팩트먼저

네이버광고를 직접 운영하면 비즈머니 5% 쿠폰으로 돌려주는데

이걸 대행사에서 가져간다 (정확한 비율은 잘 모르겠음)

그리고 추가로 회사에서 성과급 형식으로 나오는 거 같더라..

+ 내 생각은

진짜 박리다매 형식인 거 같다.

1인당 10만 명까지 관리가 가능하고 소비자가 광고 월 10만 원 결제 시 대략 5000원 정도 받는 구조 같다.

즉 1만 명 정도 회원유치가 가능하면 월 5천만 원 수익이다..

생각보다 할만한 사업 같다... 그래서 그렇게 전화를 돌리는구나...

네이버 공식 광고대행사가 해준 광고세팅

아닠ㅋㅋㅋ이건 어이가 없어서 할 말도 없다.

그냥 광고비 클릭당 100원에서 150원으로 올리고 노출 많이 일어나게 하더라..ㅅㅂ(아니이건 나도 알아 ㅄ들아 당연히 광고비 올리면 노출 올라가고 노출 올라가면 클릭수도 올라가지.... 장난하나...)

그리고 확장소재에 정보를 등록해 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것도 내가 그냥 귀찮아서 안 하고 있던 거 대신해준거긴 하지만 이렇게 쉬운 걸 하고 5%나 먹을라 하다니.. 괘씸하다!!!!!!!!!!!!! 나 도하겠다 ㅅㅂㅋㅋㅋㅋㅋ)

아니 그리고 키워드 더 등록해준다면서 왜 아직 안 해주는 거지???

내가 한 100개 정도 해놨는데 전화로는 1000개 10000개 조합해서 해준다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진짜 욕을 안할래야 안 할 수없다ㅋㅋㅋㅋ

공식 광고대행사 역으로 이용하는 방법

초반에 셋팅 아주 아주 아주 간단하지만 그래도 해주니까 이 부분만 받고 그냥 차단하는 방법

초반 조금 셋팅만 받고 그냥 대행 삭제해버리깈ㅋㅋㅋㅋㅋ 이러면 다시 비즈머니 5%는 나에게로!!!

물론 그냥 귀찮으면 관리받아도 괜찮을 거는 같다. (이건일단 내가 해보고 알려줌)

그리고 광고대행업체와 나눈 카톡대화나 녹음파일은 나중에 얘네랑 인연 끊고 글을 새로 쓸까 한다.(물론 얘네가 해준 세팅이 효과가 있다면 좋은 관계로 바뀔 수도..??)

해지방법

*정보가잘못되어 수정

삭제를 하면 하나가 삭제가 되지않는다.

방법을 찾아보니 간단하다 아래를 따라하면 끝!1. 검색광고 우측에 내정보 클릭후 좌측 맨아래 온라인 고객센터 클릭!

2. 네이버서비스/무효클릭/대행사 클릭!

3. 대행사> 직접운영 변경하기 클릭

4.대행사 > 직접운영 클릭

5. 좌측 하단에 직접운영 전환신청 하시면 폼 나오는데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미 진행했는데 사진이 없네요ㅠㅠ)

후다닥 해지하실분은 해지하세요!

아무튼

돈 드는 건 아니라 해본다.

효과는 솔직히 지금 2일 차인데 모르겠다...

그냥 광고비가 더 나가고 노출이 많아지긴 하는데

구매로 전환되는 건 다른 이야기니까...

아직 진행 중인 이야기이니 시간을 두고 더 다루도록 할 예정이다. 

궁금한 점은 언제든 문의 바란다.

마지막으로

아 그리고 광고세팅 어려우면 내가 대신해주겠다.(내가 광고 대행사가 돼버리는 마술!)

권한부여만 하면 되고 그냥 나도 테스트해 볼 게 있어서 해주는 거니 하고 싶으면 댓글 남겨주길 바란다.

그냥 초기세팅만 받고 위에 방법대로 권한 삭제해도 된다.(진짜 그냥 궁금해서 해보는거라섴ㅋㅋㅋ 대략적인 거밖에 손보는 거도 모르기도 하고..)

그냥 초보가 왕초보 가리켜? 도와? 주는 거라 생각하면 편할 듯

물론 아무도 안 해도 갠춘 나중에 이거 해보고 한 달 뒤에 동생 거 만져줄 거라서 ㅋㅋㅋ

아 그리고 대행사 지정 해놓아서 그런지 확장소재 등록 해 놓으니까 전화 안 오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전화가 안 온다.

 그건 진짜 좋은 점인 듯..

아무튼 늘 날 귀찮게 하던 사람들이지만 내가 이용해 먹을 수 있는 건 이용해 먹자.

아 참고로 내자랑 조금 하면 5개월 만에 파워 달았고

23년도 목표가 빅파워다..(얼마 안 남았다!!!)

자체제작 상품만으로 여기까지 왔다!

스토어 궁금한 점도 대략적으로 봐줄 수 있으니 언제든 연락 바란다.

진짜진짜마지막으로 밑이던 옆이던 광고 눌러주고 가길 바란다. 
(나는 광고클릭을 위한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며 다른 사람 스토어든 광고든 봐주는 이유가 내 블로그 많이 와서 광고 많이 눌러주길 바라서 그런 거다.  우리 서로 이용하자 나는 당신들의 광고 클릭을 이용하고 당신들은 나의 작은 재능을 이용해서  더 많이 팔고 파워도 달고 빅파워도 달고 ㅋㅋㅋㅋ 매출 늘면 자주 와서 광고 자주 눌러줄 거라 믿으니까!!ㅋㅋㅋ 아무튼 이만)

 

아 그리고 해당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고, 유익하다고 생각되면 광고를 한 번씩 눌러주길 바란다. 여러 번 눌러도 된다.
(광고수익은 아주 소소하지만 내게 글을 쓰는 원동력이 되어준다... 왜냐 게임머니처럼 재밌거든..)

만약 해당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고 시간낭비였다고 도움이 하나도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면 된다.(궁금한 점은 댓글로...)

나는 내 포스팅을 읽는 사람들이 하는 평가의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임과 동시에 이후 포스팅에 반영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예정이다.

평가 결과가 좋으면, 아무래도 나도 더 좋은 컨텐츠를 고퀄리티로 뽑아내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이다.

포스팅 하나를 뽑는 데는 보통 2시간 이상이 걸린다.  하지만 광고를 누르는 데는 단 10초도 안 걸린다. 여러분의 10초의 투자로 내 2시간의 혼신의 노력을 살 수 있다면 남는 장사가 아닐까?? 당신이 이 포스팅으로 인해 만원을 벌든, 1000만 원을 벌든 혹은 1억을 벌든 나는 오로지 광고 클릭 혹은 레퍼럴만 요청을 할 것이다.

지식을 나누는 것이 돈을 나누는 것보다 더 힘든 법이다. 지식의 가치에 대해 인정하는 문화, 또 그것을 당당하게 요구하는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