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유익한정보/생활정보-모두

novita 노비타 비데 에러 오류 발생시 해결방법(초기화 방법)

이꿈 2022. 7. 1.
728x90

집에 오랜만에 가서 그런지 갑자기 비데가 뭔가 이상했다.

이상하게 수압 버튼 옆 게이지가 계속 깜박 깜박거리고 있었다..

다른 버튼들을 전부 눌러봐도 작동을 하지 않아 고장난 건가 하고 생각하다가

네이버 검색을 해 보았다.

다행스럽게도 리셋 방법이 있었고, 리셋을 시도 해 보았다.

노비타 비데 리셋방법

리셋 방법은 세 가지 정도 있는데 나는 1번 3번 방법이 되지 않고

2번 방법으로 해결을 하였다.

3가지 방법 모두 되지 않는다면 a/s 신청을 하여야 한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도 있다...)

1. 세정+비데 버튼을 꾹 5~10초 정도 눌러준다.
그러면 뭔가 다시 작동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작동한다
(하지만 난 이 방법이 통하지 않았다...)

2. 전원 플러그를 뽑고 5분 이상 있다가 다시 연결해본다
(전자제품 메모리 초기화 방법, 대부분 전자제품 오류 시 이 방법 사용 추천)

3. 버튼 자체가 먹히지 않는다면 센서 문제인 경우가 있다.
아무래도 전자제품이다 보니(저렴하기도 하고) 센서 고장이 자주 나는데 이를 리셋시키는 방법이 존재한다
이럴 경우 노즐 위치 전 버튼을 5초 이상 누르면 버튼이 무조건 눌리게 세팅되는데
세팅이 되었다면 절전의 일반과 파워 램프에 불이 들어온다 (이 부분은 신경 쓰지 않고 비데 사용하면 된다)

수압 게이지 3개가 계속 깜박거리는 현상 발생

계속 깜박거려서 1번과 3번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 되지 않았고

결국 플러그를 뽑고 나서 해결..

 

플러그 뽑고 다 시키면 처음 켰을 때처럼 된다. 

작동 테스트까지 완료.

마지막으로

생각보다 리셋 방법은 간단하니 직접 해 보도록 하자

as 전화해서 하는 거도 귀찮기도 하고 요즘은 인터넷에 다 나와있고 설명도 잘 되어있으니 따라 하다 보면 금방 할 수 있다.

물론 한번 해 보면 다음에 또 할 수 있게 되니 더욱 편하겠지..

리셋 방법이 헷갈린다면 언제든 댓글로 문의 바란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하겠다.

 

 

 

아 그리고 해당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고, 유익하다고 생각되면 광고를 한 번씩 눌러주길 바란다. 여러 번 눌러도 된다. 그리고 가끔 있는 레퍼럴도 해 주면 좋겠다.

만약 해당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고 시간낭비였다고 도움이 하나도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면 된다.(궁금한 점도 댓글로 부탁드린다.)

나는 내 포스팅을 읽는 사람들이 하는 평가의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임과 동시에 이후 포스팅에 반영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예정이다.

평가 결과가 좋으면, 아무래도 나도 더 좋은 콘텐츠를 고퀄리티로 뽑아내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이다.

포스팅 하나를 뽑는 데는 보통 2시간 이상이 걸린다.  하지만 광고를 누르는 데는 단 10초도 안 걸린다. 여러분의 10초의 투자로 내 2시간의 혼신의 노력을 살 수 있다면 남는 장사가 아닐까?? 당신이 이 포스팅으로 인해 만원을 벌든, 1000만 원을 벌든 혹은 1억을 벌든 나는 오로지 광고 클릭 혹은 레퍼럴만 요청을 할 것이다.

지식을 나누는 것이 돈을 나누는 것보다 더 힘든 법이다. 지식의 가치에 대해 인정하는 문화, 또 그것을 당당하게 요구하는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