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리뷰/잡다한 review

4년된 손톱 검은세로줄 대학병원 갔다온 후기

이꿈 2020. 10. 31.
728x90

대략 4년정도 된거같다..

처음에는 분명 손톱에 머리카락 만한 세로줄이 있었는데 어느순간

점점 커지더니 이제는 3mm정도 되는 갈색의 세로 줄로 더 넓어져 있었다..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흑색종 얘기도있고 피부암이라는 얘기도있고 정확히는 모르지만 많은 말이 있었다..

정형외과에 갔지만 피부과로 가라고해서 미루고 미루다 피부과를 갔다..

세로줄이 뭔지 왜생기는지 문제는 없는지 궁금한사람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되어서 이렇게 끄적여본다.

일단 결론 부터 말하자면 별거아니었다.. ㅋ

그래도 혹시모르니 병원은 가보자

손톱 세로줄 원인

일단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 정확히 아는게 아닐 수도 있으니까 참고용으로 읽기를 바란다.

손톱에 세로로 줄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다양한게 있다고 한다.

영양부족 / 스트레스 / 다침 / 흑색종(피부암) 등이 있는데

다쳤을경우에는 안에서 피가 고여 검은색 혹은 갈색으로 보이는 것이며, 따로 조치가 필요없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피가 빠질거다.

하지만 흑색종의 경우 피부암으로서 상당히 위험하지만 초기에 발견시 치료가 간단하다고 하며 흑색종일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하니 안심해도 될 것같다. 흑색종은 대부분 엄지에서 나타난다고 하며 대학병원에 가면 확대경으로 확인시 대부분 알 수 있다고 하니 병원에 가서 검사받고 별 이상없으면 집에가면된다... 조금 이상 있을시에는 조직검사를 한다고한다...

마지막으로 필자의 경우인데 손톱을 생산하는 손톱공장에 점이 생겼단다.... ㅋ

확대경으로도 찍어보고 얘기를 들어봤는데 별 이상없고 나중에 없어질 수도 있고 작아질 수도 커질 수도 있다고 한다...하..

수술로 제거가 가능은 하다고하는데 권장 하지는 않았다. 일단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으니 그냥 살기로...

손톱세로줄
손톱 갈색줄

아주대 병원 피부과/손톱전문

아주대와 단국대 피부과 둘중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둘다 전화를 해 보았는데 단국대피부과에는 손톱전문으로 보시는 분이 없었고

아주대에 손톱을 전문으로 보시는 분이 있어서 아주대로 예약을 했다..

한 8월쯤 해서 9월로 예약을 잡았으나 코로나 재확산때문에 10월로 미뤘다...

병원에선 진료 20분 전에 오라고 햇지만 혹시몰라 40분 전에 갔는데도 빠듯햇다...

대 코로나 시대여서 그런걸까..? 

일단 주차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고 입구에서 들어갈 때 출입 허가증 이라는 것을 발급받아야는데

자가문진 및 온도체크를 해야되서 줄이 좀 길었다.. 한 5분정도 기다려서 입성성공..

아주대학교 병원입구

처음 방문한거라 어디로 갈지 몰라서 로비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바로 뒤에있는

처음오신분 으로 들어가라더라... 한참을 찾았는데 로비 바로옆에있었다..

아주대 처음오신분 위치

요렇게..

아무튼 번호표를 뽑고 조금 기다리면 먼 카드도 만들어주고 자세히 설명을 해주신다.

설명을 잘 듣고 바로 옆 창구에서 계산을 하면된다..

 

오랜만에 대학병원을 온건데 신기했다.. 검진전에 계산먼저 하다니.. 나름 편리한거 같았다..

하지만 추가요금 있어서 셀프계산 또했다.

 

피부과는 웰빙센터 3층에 있어서 본관 3층이랑 연결된 구름다리를 건너서 갔다.

가는길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에스켈레이터 타고 3층가서 쭉 직진하면 끝!

근데멀다..

병원 재방문 일정

검진이 잘 끝난 후 간호사분이 불러서 갔다.

1년뒤에 오란다...ㅋㅋ 뭐 오지말라는 소리겠지...?

특별한 일이 없는이상... 예전에 대장내시경을 할때도 10년뒤에 오라고해서... 아마 안가도 될거같다.

 

대학병원 진료 받는방법

의료보험 적용 및 대학병원진료를 받으려면 하위 병원에서 아래와 같은 진료 의뢰서를 받아 가야한다..

진료 의뢰서

요기 병원 가서 비용 마넌인가 만오처넌 나왔고,

대학병원에서 3마너정도 나왔다...

생각보다 병원비가 많이 나왔지만 그래도 내 걱정 하나를 없애줬으니..뭐..이정도는 괜찮은거 같기도하고..

실비도 타먹어야는데 신경을 많이 쓰지못해 잘 타먹지 못하는거같기도하고...

그냥 영수증만 가져다 주면 실비적용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영수증에 먼 서류 띠어가야 되서 귀찮기도하고 그요금이면 거의 받는 요금이랑 비슷해서 안타먹기도 하는거같다..

 

마지막으로

손톱 갈색 세로줄 별 걱정 안해도 될듯 싶다.

뭐 그래도 계속 걱정이라면 진료는 받으로 가보라고 추천한다.

언제쯤 내 손톱은 이쁘게 돌아올지는 모르겟지만

언젠간 괜찮아 지겟지뭐... 이상있는것도 아니니..

아무튼 다들 건강하고 힘내자.

화이팅!

아 그리고 해당 포스팅이 마음에 들었고, 유익하다고 생각되면 광고를 한 번씩 눌러주길 바란다. 여러 번 눌러도 된다. 그리고 가끔 있는 레퍼럴도 해 주면 좋겠다.

만약 해당 포스팅이 마음에 들지 않고 시간낭비였다고 도움이 하나도 되지 않는다고 생각되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면 된다. 너무 마음에 안 들면 욕을 댓글로 남겨줘도 된다.(궁금한점도 댓글로 부탁드린다.)

나는 내 포스팅을 읽는 사람들이 하는 평가의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임과 동시에 이후 포스팅에 반영해 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예정이다.

평가 결과가 좋으면, 아무래도 나도 더 좋은 컨텐츠를 고퀄리티로 뽑아내려는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이다.

포스팅 하나를 뽑는 데는 보통 2시간 이상이 걸린다.  하지만 광고를 누르는 데는 단 10초도 안 걸린다. 여러분의 10초의 투자로 내 2시간의 혼신의 노력을 살 수 있다면 남는 장사가 아닐까?? 당신이 이 포스팅으로 인해 만원을 벌든, 1000만 원을 벌든 혹은 1억을 벌든 나는 오로지 광고 클릭 혹은 레퍼럴만 요청을 할 것이다.

지식을 나누는 것이 돈을 나누는 것보다 더 힘든 법이다. 지식의 가치에 대해 인정하는 문화, 또 그것을 당당하게 요구하는 문화가 정착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