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프로젝트/셀프인테리어시공

18평 카페 인테리어 시공 셀프도전기 2 편

이꿈 2021. 6. 13.
728x90

일단 앞서 1편을 보고싶다면 밑에 링크 혹은 카테고리를 참고하세요.
https://jay-dream.tistory.com/m/104

1편 마지막

아마 여기까지가 1편 마지막 이었던거같다. 자재가 온 상황.. 참 막막했던 날이었다.. 아무튼 밑에는 이제 2편으로 가봅시다!

2편 사진설명

자재를 일단 용도와 사이즈에 맞게 위치 재배치를 해보았네요 열심히 혼자하느라 땀 삐질.. 사진은 없지만 타임랩스에 남아있기에 다음에 유튭 올릴예정!
몇시간걸린지를 모르겠음...하

가벽도 세워야고 가구도 만들어야고 막막했던 날......ㅋ 일단 동생이 오길 기다리며 할 수 있는 일을 합니다..

전기작업도 셀프로... 차단기와 sq4전선으로 머신과 기타기구 콘센트 딸예정... 하다가 힘들면 사람부르려고했지만 어찌어찌 잘함... 물론 막막해서 조금 하고 쉬고 반복..

이거슨 씨씨씨씨티
원래는 천장 석고보드 위로 선 안보이게 하고 싶었지만
천장 상황상 그러긴 힘들거같아서 그냥 선을 외부로 이쁘게 따기로 결정.

싱크대 수전
미리 구멍을 뚫어왔지만 사이즈를 잘못 봐서 조금 더 뚫음.. (상판)

외벽 페인트도 도착! 아 이거바니쉬다 ㅋㅋ 아뮤튼 스테인 하고 바니쉬 바르고 할 예정..

가벽이 올라간다아아아아아아아아
개힘들다아아아아아아
그래도 타카가 있으니까 나름 편하게???????? 아니그래도 열심히하는중

점심도 먹어주고

짠 가벽완성!! ㅋㅋㅋ 하루만에 올리긴 했는데 동생이랑.
잘한건지는 모르겟지만 아무튼 안흔들리고 잘 서있으니 뭐...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석고보드 말고 그냥 엠디에프나 합판 쓰면 더 튼튼하다고 함...ㅋ 그걸 몰랐으니 뭐 그냥 석고보드로 마무리..

다른각도에서 짜란

이제 주방 싱크대를 만들어봐요.. ㅇ
4미터 2.5미터 짜리 주방이라 그런지 (생각보다매우큼)
견적이 600나와서 그냥 에라모르겟다 자재구해서 동생이랑 만드는중... 동생 숨어있는게 포인트인 사진.

엄청난 연출샷 ㅋㅋㅋㅋㅋ

대츙 싱크대 아래쪽을 만들었으니 다리도 달아주고

적당히 배치도 해보고

짜란

짜라란 이런느낌이 될거같다. 물론 색은 월넛색!!이제 스테인만 남았다!

스테인스테인 열심히 칠했는데 망햇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 유튜브 한번 찾아보고 칠할걸.... 이땐 몰랐지 왜...ㅠㅜㅜ
걍 쓱삭 바르고 걸레로 닦으면 될걸 떡칠을...망했다..ㅋ

망한 상판들...ㅋ하 이거언제벗겨내냐..

진짜 두껍게도 발랐다..망할....ㅋ 이거때매 인테리어 1주일 날림.

이정도만 나오게 발랐어야는데...ㅋㅋ 뭔생각을 했지 저거바르면서???

일단 스테인은 재껴두고 가죽공간 테이블과 수납함 만들기! 타카없어서 오래걸림...
걍대충 드릴이랑 본드 피스로 만듬.

생각보다 이뻐서다행.. 스테인 잘 칠하자이건..

중간에 카펫타일이 와서 느낌만 봄. 음 괜찮은 느낌이야!

주방 타일도 깔아쥼. 생각보다 타일까는거 재밌음 ㅋㅋㅋ 여자친구의 와플조공.

망한 스테인을 어떻게 살려야 할까 고민하며 엄청난 사포질... 샌딩기로도 안갈림...망할..ㅋ 어카지

그사이 온 벌레 에어샤워와 벌레포집기?? 효과가 잇는지는 모르겟지만 벌레가 싫으니 일단산다.

설치도 제일 먼저한다. 근데 벌레가 모이긴 하는듯?? 이거때매 더 생기는건 아니겟지..?

그냥 상판 뒤집어서 칠하기로 결정...ㅋ 어쩔수없었다.
이쪽면은 마음에는 안들지만... 그래도 사포질에 시간을 날릴수는 없다!

대충그래도 정리가 되어 가는즁... 쇼케이스 다이만 긁어내고 다시 바르면 될듯 싶다..
진짜 4시간이면 끝날 작업을 실수를 해서 1주일을 고생고생... 아니 그냥 뒤집어서 3일인가....하...

앞으로 남은 작업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어간다 1달을 예상한 인테리어는 아쉽게도 1~2주정도 연장 될 거 같다..하..
아무튼 씨씨티비랑 바닥 그리고 바니쉬칠하고
화장실 인테리어만 하면 시설적인 뷰분은 끝날듯!
이제ㅜ가구랑 기구랑 에어컨만 사면 된다..
에어컨은 싱크대 다 설치후 구매예정!
아마다음주가 될듯.
끝이 보여 다행이다..

마지막으로

진짜 혼자하는 셀프 인테리어시공 재밌으면서도 시행착오가 많다.
근데 다음에는 더 잘할수 있늘듯 ㅋㅋㅋ 할지늠 모르겟지만...
그리고싱크대 견적 600 ㅋ 직접해서 200정도에 했다 가벽까지..
조금 더 아낄 수 있엇지만 자재를 조금 여유롭게 시키는바람엨ㅋ 아무튼 셀프는 자금을 많이 세이브 하는거같다 물론 내 인건비는....무임금

댓글

💲 추천 글